[방송영상] 세종대왕농협,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 열어…어려운 이웃에 200박스 전달
- Admin
- 11월 25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11월 26일

세종대왕농협(조합장 이명호)은 지난 11월 19~20일 양일간 세종대왕농협 다목적하우스에서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웃에게 사랑과 헌신을 전하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에는 경기자원봉사센터가 '도민과 함께하는 지원 사업'에 선정 돼 부족한 비용은 세종대왕농협이 후원했다. 세종대왕농협 고향을사랑하는주부모임(고주모), 부녀회, 여성대의원, 행복나눔봉사단, 그리고 농협 직원 등 70여 명이 참여해 첫날 배추 절임과 손질 작업을 진행하고, 둘째 날 본격적인 김장 담그기 행사를 이어갔다.

완성된 김장김치 18kg 들이 200박스는 관내 경로당, 소외계층, 독거노인, 기초수급자,
고령농업인 등에게 가정당 1박스씩 전달됐다. 세종대왕농협은 2008년부터 매년 꾸준히 김장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고령농업인은 “나이가 들어 김장을 직접 담그기 어려웠는데, 정성껏 담근 김치를 배달해줘 정말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다른 수혜자는 “겨울이면 찾아오는 손길이 적어 외로운데, 이렇게 김장을 들고 찾아와줘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이명호 조합장은 “이웃 나눔 봉사에 참여해준 모든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성껏 만든 김장이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