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김장 체험하고 이웃사랑 실천해요 -
오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석희, 추성칠)는 오는 11월 16일 오학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김장김치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오학동 김장김치 나눔 축제는 김장나눔 축제를 매개로 동민과 동민이 서로 만나 소통하는 장을 만듦으로써 오학동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나눔의 실천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가족단위로 직접 김치를 버무리는 김장담그기 체험과 내가 담근 김치의 일부를 기부하여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과 김장김치를 나눌 수 있는 김장나눔 행사, 먹거리 부스 운영으로 가족과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 형식으로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김장에 사용되는 배추, 고춧가루 등은 오학동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사용하여 지역 농가소득도 연계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여 더욱 맛있는 김장김치가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오늘 11월 4일 부터 11월 8일까지 오학동행정복지센터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오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석희 위원장은 “이번 김장나눔 축제는 나눔과 봉사로 우리 동네가 화합하고, 이웃과 정을 나누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고자 준비했다” 며 “많은 오학동민이 참여하여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