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19년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실시

포천시는 매년 다변화하는 대입 진학 정책에 발맞춰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입시 부담을 덜어주고 고등학생들의 대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2019년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19년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은 관내 고등학교 중 컨설팅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의 사전신청을 받아 포천일고등학교 등 5개교에서 6월부터 11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731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을 비롯해 각종 대입전형 안내, 성적상담, 모의면접 등 다양한 입시전략 분야에서 1:1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학생들과 직접 대면하여 컨설팅을 책임지는 강사진은 장기간 전문적으로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책임져온 베테랑 진학교사인 경기도교육청 소속의 현직교사로서, 상대적으로 사교육 대비 공교육 의존 비율이 높은 포천시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1일, 5개교 중 올해 가장 먼저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을 개최한 포천일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오랫동안 진학을 담당해 오신 선생님들과의 1:1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오직 나만을 위한 2020년도 대입입시 전략’을 세울 수 있어서 한결 마음이 편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히며, “오늘 이 컨설팅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교육지원 정책들을 면밀히 살피고 검토해 향후 우리 포천시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포스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여완구 기자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