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여주시교육청, 작은 학교들의 어울림 봄빛 축제

능북초등학교에서 4월 22일(월) 여주혁신교육 초등6지구(능북초, 송촌초, 이포초, 이포하호분교) 학생 77명을 대상으로‘작은 학교들의 어울림 봄빛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봄빛 축제는 ‘어울림 생태’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자연 환경 속에 있는 4개 초등학교와 여주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공동교육과정을 구성했다. 4월 22일(월)에는 봄빛 생태교육 프로젝트 첫 번째 활동으로 노랑, 주황, 보라, 초록 등 알록달록 다양한 봄빛 색깔 찾기 천연 염색 체험과 협력놀이 활동을 했다.

능북초교, 송촌초교, 이포초교, 하호분교 교사들은 작년에 봄빛 축제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지난 3월과 4월에 다양한 생태 교육 활동을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생태교육 프로젝트는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각 학교와 마을을 중심으로 소중한 자연 생태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활동에 참여한다.

‘봄 생명길 탐방’, ‘시와 어울림’,‘봄꽃 세밀화’,‘동물 탐사 지도’,‘학교숲 생태지도’,‘씨앗 관찰’,‘지구를 위한 노래’,‘나무 공예’,‘토피어리’등 자연을 소재로 살아있는 배움을 경험하도록 했다.

능북초등학교 최성혜 교장은 “이번 초등 6지구 소규모 학교의 공동교육과정 봄빛 축제를 통해 공교육 신뢰도 향상에 도움이 되었고, 소규모 학교의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공동교육활동을 통해 어울림의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