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천시, 신둔면 재능기부로 변화하는 공공기관

신둔면 주민자치평생학습센터는 26일 신둔드로잉 프로그램 참여자의 재능기부로 나의 평생학습, 우리 마을이야기란 주제로 프로그램영역과 지역이미지를 표현하는 그림작업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신둔 드로잉 프로그램에서 진행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3차 활동으로 프로그램 수강생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이번 작업은 면사무소 내 평생학습 이미지현판 작업과 행복복지센터 앞 이정표를 직접 그려서 완성하는 프로젝트로 학습자들이 아이디어를 모아 직접 그리고 디자인을 구상하여 공공미술 프로젝트 3차를 완성했다.

신둔 드로잉반의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분기별로 1작품씩 이루어지며 이번3차 프로젝트는 28일 개최되는 “신둔 타운홀미팅” 일정에 맞추어 오픈할 계획으로 학습수강생의 재능기부가 ‘나와 이웃, 우리마을에 좋은 기운이 전달 되길’ 바라며, 4차 프로젝트는 신둔평생학습축제에 맞춰 오프닝 예정으로 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도 공공미술에 대한 많은 이해가 커질것으로기대된다.

김태원 신둔면주민자치위원장 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단순히 취미여가 생활로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통해 재능을 찾고, 우수 콘텐츠로 개발하여 삶을 리드하고 나와 지역을 위한 상생학습의 의미를 실천하는 길임을 평생학습을 통해 실천해 나가는 것”이라며 학습 참여자를 격려하였다.

김용숙(40대,여) 참여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을 키워 가족들이나 주변분들한테도 이 활동에 대한 보람을 함께 나눌수 있어서 기뻤고, 재능이 좋은곳에 활용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포스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임경수 기자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