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포구, 온라인 여행 후기 ․ 경험 공유 페이지 오픈!

지난 25일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주로 인터넷과 지인을 통해 관광정보를 습득하는 현대인의 특성에 착안하여 ‘스마일(스마트한 마포의 일상) 관광후기’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마포구청, 홍대거리 모습 >

2017년 실시한 마포구 외래 관광객 행태 분석 결과에 따르면, 관광객들은 여행 정보를 습득하는 방법으로 인터넷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마포 지역을 방문한 외래 관광객은 약 477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들은 마포에서 홍대 지역(45.5%)을 가장 많이 방문했고, 여행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39.5%)과 친구·동료(20.7%)로부터 가장 많이 얻었다고 답했다.

이벤트는 관광객이 마포의 주요 명소를 여행하고 직접 촬영한 여행사진과 후기를 이벤트 홈페이지에 공유하면 그 중에 우수한 후기를 선정하여 구가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마포관광 홈페이지(http://culture.mapo.go.kr)의 스마일 메뉴에 나만의 여행 사진과 후기를 등록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외국인 관광객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마포구청 영문 홈페이지(http://www.mapo.go.kr) SMILE(스마일) 메뉴에서도 등록이 가능하도록 했다.

마포를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은 여행의 추억과 팁을 타인과 공유하며 즐거움을 키울 수 있고 여행정보를 찾는 사람들은 생생한 현장 사진과 함께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매월 우수 여행 후기 7건을 선정하여 3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하며 매월 말일까지 등록된 관광후기를 심사하여 익월 첫째 주에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마포관광 홈페이지(http://culture.mapo.go.kr) 및 마포 관광 블로그(http://mapotourism.blog.me/)를 참고하거나 마포구청 관광과(☏3153-8664)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포스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김대섭 기자 >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