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는 운동실천이 필요한 고혈압, 당뇨병, 대사증후군 등의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만성질환자 1:1 코칭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만성질환자 1:1 코칭 운동프로그램은 스스로 운동할 수 없는 고혈압, 당뇨병, 대사증후군 등 건강위험군 중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대사증후군 교육과 고혈압‧당뇨병 심화교실 수료자를 대상으로 운동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기초체력을 상승시키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운동 장비를 활용한 1:1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진행한다.
특히 만성질환자 1:1 운동프로그램은 10명 이내의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되며 월, 수 오후 3~4시 운영되며 ▲체스트프레스, ▲토탈힙, ▲팩댓플라이, ▲토르소, ▲런닝머신 등의 머신 운동장비 사용법과 ▲짐볼, ▲세라밴드 등의 운동도구를 이용한 운동방법을 배우게 된다. 총 5주간 10회의 교육 동안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스스로 운동을 할 수 있는 단계까지 올라 설수 있도록 운동프로그램이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운동실천이 부족한 참여자들에게 올바른 운동방법과 운동의 중요성을 전달해 합병증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940-556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포스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여완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