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5번째 공공도서관 ‘마장도서관’ 개관
- 심장진 기자
- 2018년 6월 1일
- 1분 분량
[if !mso]> <style> v\:* {behavior:url(#default#VML);} o\:* {behavior:url(#default#VML);} w\:* {behavior:url(#default#VML);} .shape {behavior:url(#default#VML);} </style> <![endif] StartFragment
지난 달 5월 30일 이천시는 마장택지개발지구 내에 조성한 마장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병돈 시장을 비롯한 송석준국회의원, 이현호도의원, 홍헌표시의회 의원 등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및 지역 주민 250여 명이 참석했다.

36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마장택지개발지구 내에 조성한 마장도서관은 ▲1층에는 어린이 자료실(책나무) ▲2층에는 종합자료실(책숲), 디지털 자료코너 ▲3층은 사무실, 보존서고, 열람실(꿈꾸는 숲), 카페형 열람실(생각숲), 스터디 룸(가온, 다온, 라온)▲ 4층에는 다목적실(지혜숲), 휴게실(쉼표) 등으로 구성됐다.
2만 여 권의 장서와 40여 종의 정기간행물이 비치된 마장도서관은 앞으로 시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휴식 공간과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한편, 이날 개관식이 진행되는 동안 ▲풍선 나눠주기,▲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엽서·책갈피 만들기, ▲책 속 주인공 아이싱 쿠키 만들기, ▲영어독서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으며, 많은 시민들이 모여 마장도서관 개관을 함께 축하하는 축제의 장을 이루었다.
마장도서관 운영시간: 어린이 자료실은(오전 9시~오후 6시)
종합자료실은 (오전 9시~ 오후 10시 까지)
* 매주 월요일과 국가지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열람실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설날, 추석 연휴를 제외하고 휴관일 없이 운영된다. 조병돈 시장은 “마장도서관 개관으로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휴식이 있는 독서문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포스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심장진 기자 >
EndFrag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