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mso]> <style> v\:* {behavior:url(#default#VML);} o\:* {behavior:url(#default#VML);} w\:* {behavior:url(#default#VML);} .shape {behavior:url(#default#VML);} </style> <![endif] StartFragment
지난 5월 21일부터 31일까지 시흥시 보건소(소장 박명희)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금연캠페인 주간을 운영하였다.
시흥시 노인종합복지관과 실버금연캠페인단과의 협업으로 이뤄진 금연 캠페인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흡연의 폐해에 대해 알리는 홍보를 진행하는 등, 지역주민에게 금연 중요성을 체감하는 홍보활동이 이뤄졌다.
아울러, 흡연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현실의 문제점을 바로잡고자 신천중학교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금연 결심을 할 수 있는 금연·음주 예방 홍보 체험관을 운영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 주민이 피부로 체감하는 홍보활동 강화를 통해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올해 금연슬로건 ‘흡연, 스스로를 죽이고 타인도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의 메시지를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흡연은 흡연자 개인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임을 강조하며 지역사회 내 금연문화 정착을 위해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시흥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지역사회 실정에 맞는 청렴하고 건강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포스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서정필 >
EndFrag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