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반려 동․식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확대됨에 따라 반려동․식물 마음치유 전문자원 봉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화 ‘레옹’에서 그는 식물 ‘아글라오네마’를 애지중지 키운다. 식물을 사랑하는 이유를 물어보는 마틸다에게 “항상 행복해 하고 질문을 안해. 그리고 나처럼 뿌리가 없어”라고 말한다. 그에게 있어 아글라오네마는 교감하면서 그를 치유해주는 반려 식물이다.
최근 들어 동물학대, 유기 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고, 반려식물 보급을 통한 노인들의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됐다.
모집분야는 반려동물 마음치유 봉사단과 반려식물 마음치유 봉사단으로, 반려동물 마음치유 봉사단은 동물 매개활동 교육 후 반려견과 함께 정서․심리 지원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 반려동물 봉사단 모집요강
▶모집대상: 총 30명
▶모집나이: 20대~50대(현재 반려견을 키우면서 관련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자)
▶모집기간: 6월 30일까지(접수마감)
▶봉사단 교육내용: 7월부터 총 5회(동물매개활동, 동물행동학,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마음테리피, 사업의 심도
있는 이해를 위해 심화 이론교육)과 함께 전문가의 지도하에 테라피 자원봉사단 현장 실습교육도 진행
▶활동계획: 교육 수료후에는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양육방법과 체험 활동
등의 봉사활동 실시
♣ 반려식물 마음치유 봉사단 모집요강
▶모집대상: 총 20명
▶모집기간: 6월 15일까지
▶교육: 원예치료개론, 미니화분․다육식물․테라리움 만들기
▶활동계획: 8월부터 10월까지 관내 경로당에서 활동
참여를 원할 경우에는 구 홈페이지(www.mapo.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hwiee01@mapo.go.kr)로 신청하거나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www.1365.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마포구 자치행정과(☏02-3153-8343~46)나 이메일(hwiee01@mapo.go.kr)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포스트뉴스, 무단 전재-재배포금지 @김대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