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을 위한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년~2022년) 수립에 대한 이해를 돕고 전반적인 추진방향 등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의왕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홍준 책임연구원((사)행복연대징검다리 대표이사)이 강사로 나서 제4기 의왕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방향 및 절차, 수립 시 중점사항, 의왕시 주요 현안과제와 해결을 위한 방향 제시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제4기 의왕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우리시의 특색있는 복지정책으로 수립되기 위해서는 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지역사회와 주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욕구를 반영하여 실현가능한 보장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5년 사회보장급여법이 시행되면서‘지역사회복지계획’이‘지역사회보장계획’으로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는 복지분야 뿐만 아니라 보건, 교육, 문화, 체육, 고용, 주거 등의 사회보장 분야까지 계획에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