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경기북부지역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 및 식품안전에 대한 교육을 위해 봄맞이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 준비했다.
경기도 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이하 체험관)에서 진행되는 체험형 특별 프로그램은 오는 4월부터 어린이 텃밭 파종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건강 간식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
첫 번째로, 총 7회 진행되는 어린이 텃밭 파종체험은 감자, 상추, 치커리,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작물을 어린이들이 직접 땅을 파고 심는 과정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채소에 대한 올바른 이해 등 쉽고 재밌는 영양교육도 진행된다.
두 번째로, 천연비누 만들기는 4월 6일부터 개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1회,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하여 진행된다.
세 번째로, 단체와 개인 참여가 가능한 건강 간식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인 ‘요리조리 영양 쏙쏙’특별 프로그램은 올바른 식습관을 위한 동화책 읽기, 감자샌드위치 만들기 등으로 4월 한 달간만 총11회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재밌고 쉬운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교육과 함께 아이들과의 추억까지 만들 수 있는 특별프로그램에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상기 특별프로그램 이외에도 체험관은 영양소 바로 알기, 소화 운동, 손 씻기및 충치예방교육 등 식품안전 및 영양 부문별 총 7개 존(zone), 15개의‘체험형’ 콘텐츠를 연중 제공하고 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만3~5세 어린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지난 2015년 11월 문을 연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는 방문자가 매년 2만 명 이상으로, 특히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등 어린이들과 부모에게 각광 받는 교육시설로 평가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줄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www.uichfoodsafety.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은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으로[031-840-8035~8/호국로 1778번길 56, 자일동 환경자원센터 내 위치)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