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여주시, 2017 을지연습 실시

함께해요~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여주시는 8월 21일부터 8월 24일까지 3박4일간 행정기관, 공공기관 등 11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 사진제공=여주시청, 2017년 을지연습 훈련 실시 >

올해 을지연습은 국가 위기관리 대응역량 강화, 실질적인 전시전환 절차 숙달, 국민 눈높이에 맞춘 실제훈련 등에 중점을 두고, 21일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전시 직제편성훈련, 행정기관 소산훈련, 민방공 대피훈련 등 도상연습과 실제훈련을 실시 위기단계별 절차와 임무 숙달에 대해 연습할 계획이다.

< 사진제공=여주시청, 2017년 을지연습 훈련 실시 >

또한, 시민들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을지연습 기간 중 시민회관 주차장에서는 안보장비를 전시하고 시민들이 장갑차 등에 직접 탑승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열리며, 여주시청에서는 방독면 착용체험, 안보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그리고 22일 오후 2시 여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민관군경 합동으로 ‘테러대비 화재대응 실제훈련’을 실시해 유사시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점검할 계획이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이번 을지연습은 민·관·군이 협력하여 각 분야별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종합적으로 검증·보완하여 비상시에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위기관리 대응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훈련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