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의왕시-전국 유일, 의왕철도축제로 놀러오세요 [포스트뉴스]

-의왕철도축제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의왕시가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왕송호수공원 일원에서 ‘의왕철도축제’를 개최한다. 매년 어린이 날 전후로 의왕시 철도 특구 지역내에서 개최되는 의왕철도축제는 철도관련 축제로는 전국에서 유일하다.

축제 기간 중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무료 체험 행사로는 기차 만들기, 꼬마 기차타기, 추억의 과자 체험, 페이스 페인팅, 추억의 7080전, 세계놀이체험, 종이접기, 해병대 보트체험, 철도모형 전시 등 무료체험행사가 펼쳐지며, 나무 기차 만들기, KTX종이모형 만들기, 움직이는 기차 만들기, 도자기에 그리는 쾌돌이, 기차 스탠실 손수건 만들기 등 다양한 유료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행사 첫날인 4일 저녁 7시에는 OBS와 함께하는 ‘7080콘서트’에서 박현빈, 양혜승, 박미경, 진시몬 등이 출연해 우리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행사 마지막 날인 6일 저녁 7시10분에는 경기방송의 ‘아이돌공연’이 펼쳐지는데 EXID, 치타, 라니아, 아이디, 탑독, VAV가 출연해 최고의 쇼를 보여주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불꽃놀이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또한 철도 모형전, 철도사진전, 철도 자료전, 세계음식마당, 길거리 버스킹 공연, 국궁체험,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벼룩시장 등도 운영된다. 이외에도 자연학습공원내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는 세계 민속 공연, 우리 국악 동요전, 어린이 방송 댄스, 마술공원, 서커스공연, 어린이인형극,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 공연 등도 펼쳐진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철도축제는 4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한 수준 높은 축제로 왕송 호수공원, 레일바이크 등과 더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ottom of page